1. 문제상황

   : Linux 서버 console 환경에서 직접 프로그램소스를 수정하려면 vi 또는 vim 에디터를 통해 주로 수정하게 된다.

     아무래도 편의성이 떨어지기 때문에 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불편할 수 있다.

     이럴때 Windows 에 설치된 eclipse에서 바로 수정할 수 있으면 하는 생각들을 했을 것이다.

     eclipse plugin 프로그램인 Remote System Explorer를 추가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
2. 설치방법

   1) plugin 설치

     : Help > Eclipse Marketplace 에서 "remote"단어로 검색하면 아래에 Remote System Explorer가 나온다.==> install

   2) 오른쪽 상단의 Open Perspective 아이콘을 클릭하고 Remote System Explorer를 선택한다.


   3) 왼쪽 상단의 일반적인 연결 아이콘을 클릭한 후 SSH Only를 선택한 후 Next를 누른다. (요즘은 주로 SFTP이므로)

   4) 본인의 경우 Virtual Box에 CentOS를 설치했기에 Localhost Host Name을 셋팅했음.

       외부서버에 설치했으면 아이피를 host name자리에 입력하면 되겠다.



      - 위에서 Next 클릭한 화면


    - 위에서 Finish 클릭한 화면


   5) 이제 Sftp Files 하위를 열려고 시도하면 접속 ID, Password입력하라는 팝업이 뜬다.

      - 제대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파일을 찾아 바로 수정하고 저장하면 된다.



어때요?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? ~~~~~~~



+ Recent posts